단양 가볼만한곳 10가지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단양 가볼만한곳 10가지 알아보기

by daorda 2022. 9. 3.

충북 단양은?

우리나라 한가운데 있는 충청북도 최북단에 위치한 단양은 북녘으로 강원도 영월군, 남녘으로 경상북도 예천군과 문경시, 서녘으로 제천시, 동녘으로 경상북도 풍기읍과 밀접해있는 잘알려진 역사문화유산의 고장인데요, 그래서 단양 가볼만한곳이 정말 많습니다. 단양은 지형이 넓지만 83.7퍼센트가 산지이고 11.2퍼센트만이 경작지이고, 중앙고속도로와 중앙선은 단양군의 중앙을 남과북으로 관통하고 있고, 국도는 중앙고속도로와 중앙선과 같이 달리고 있어요.

단양군 일대는 지질공원으로 지명되어 있고 제천시 청풍호 일대와 같이 충북의 관광도시로 널리 소개되어 해마다 1천만 넘는 여행객이 찾고 있어요. 단양 가볼만한곳이 정말 많은데요, 그리고 단양 관람시장은 마늘닭강정, 만두 여러가지 맛있는 음식을 팔고요, 근래에는 드라이브 코스와 산책 명소, 여러 즐거운 활동이 많은 곳으로 각광받고 있는 여행지인데요, 오늘은 단양 가볼만한곳 10가지 알려드릴게요.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1) 도담삼봉

단양 가볼만한곳 첫번째는 도담삼봉입니다.

도담삼봉의 이름은 조선의 개국공신 정도전과 연관이 깊은 장소이라 그의 "도담" 따서 붙인 이름이라고 해요. 단양 북녘 12Km 지점에 있는 도담삼봉은 상당히 잘알려진 지라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아요. 특히나 겨울에 꽁꽁 빙판에 멍하니 있는 세개의 눈 축적된 봉우리를 제일 아름답다고 해요. 도담삼봉 초입엔 2018년에 오픈한 삼봉 스토리관이 있어요.

여기는 단양 지역의 관광자원을 설명하고 도담삼봉과 정도전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알려져 도담삼봉의 유래나 단양에 관하여 알고 싶은 분들이 방문하게되면 좋을 같아요. 또한 여기는 단순히 전시실이 아니라 VR 체험, 신비 터널 여행객들이 단양의 명소에 관하여 재미있게 즐길 있는 체험관들이 준비되어 있어 관광객들이 휴식을 취하고 싶을 단양 가볼만한곳 중 방문하는 장소라고 해요. 도담삼봉 근처에는 액자처럼 만들어진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어 거기서 사진을 찍으면 도담삼봉이 액자에 가득 들어와 도담삼봉의 앞에서 찍은 느낌이 들어 인생샷을 건질 있어요. 단양 가볼만한곳 찾으시는 분들은 여길 꼭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2) 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 가볼만한곳 두 번째는 만천하스카이워크입니다. 근래에 생긴 관광지로 전망대에 올라가 근처 경관을 구경할 수도 있으며 각가지 레저 스포츠를 즐길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집와이어, 모노레일 시설도 있으므로 구경거리도 만족시키는 장소이라고 해요. 그곳 만천하 스카이워크 근처에는 둘레길도 조성되어있기에 산책을 하기에도 좋다고 해요. 단양 가볼만한곳에 손꼽히는 여기 스카이워크는 절벽 위부터 80 ~ 90m 아래의 수면을 내려다보며 걷는 스릴이 있다고 해요.

만천하 스카이워크를 이어주는 400m 모노레일이 있어요 단양 근처 풍경을 감상하며 편하게 전망대 입구까지 올라갈 있다고 하니 그곳에 가신다면 알아두시기 바래요. 특히나 스카이워크 모노레일은 왕복으로 운행되므로 편안하게 다녀갈 있어요. 종착지인 트리하우스는 만천하 슬라이드(레저 시설) 이어져 있다고 합니다. 마치 외국 관광지를 연상케하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중의 하나입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3) 온달관광지

단양 가볼만한곳 세 번째는 온달관광지입니다.

고풍스런 구경거리를 주는 장소가 온달관광지입니다. 그곳은 고구려의 온달장군과 평강공주 이야기를 토대로 만든 온달전시관을 비롯해, 온달동굴, 온달산성 명승지를 관람할 있는 장소인데요. 고구려를 배경으로 곳이니 만큼 그곳은 그간 사극드라마 촬영지로 활용이 되었는데요. 드라마 바람의나라, 태왕사신기, 연개소문, 천추태후 많은 명작들이 촬영이 되었어요.

촬영 활용된 소품 의상들도 전시되어 있기에 드라마를 즐겨봤던 분들이라면 추억이 만한 곳가 될 있어요. 연못 근처에 아름다운 정원이 만들어져 있는데, 독특한 느낌을 주어요. 건물마다 약간 다른 형태로 지어진 모습이 자연과 아우러져 수려함을 자아내고 있어요. 드라마 촬영장 뒤쪽으로 이어진 길로 올라가면 온달산성으로 이어집니다. 옛부터 전해 내려 온온달의 무용담과 산성을 이어서 온달산성으로 불리게 되었어요. 자연을 벗삼아 고구려 역사의 모습을 살펴보면서 산책하기 좋은 곳인 같아요. 단양 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단양 가볼만한곳으로 온달관광지를 반드시 한번 둘러보시기 바래요.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4) 강잔도

단양 가볼만한곳 네 번째는 강잔도 입니다.

길이가 1.12km 되는 단양강 잔도길에는 그간 접근이 힘들었던 남한강 암벽을 따라 작은 길이 있기에 트레킹의 낭만을 한껏 체험할 있습니다. 강잔도는 남한강의 전경을 구경할 있어요. 또한 근방 단양 가볼만한곳 수양개빛터널, 모스터널, 만천하스카이워크, 수양유물전시관 등도 조성되어 관광, 지질, 역사를 합친 추억을 제공합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중 야경이 끝내주는 관광지입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5) 단양 패러마을

단양 가볼만한곳 다섯 번째는 단양 패러마을 입니다.

단양 패러마을은 패러글라이딩을 있는 곳이에요. 여기는 1 2, 한국인의 밥상, 생방송 투데이 여러 가지 TV 프로그램부터촬영을 하러 정도로 매우 잘알려진 관광지인데요.

패러글라이딩이 두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몇몇 계실 같지만 단양 패러마을은 전용 이륙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륙장의 각도도 완만하고, 소방 공무원 이었던 안전 관리자가 같이 상주하고 있기에 가장 중요한 안전에 신경을 많이 장소입니다. 단양 가볼만한곳으로 아주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겠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6) 수양개빛터널

단양 가볼만한곳 여섯 번째는 수양개빛터널 입니다.

그곳은 일제강점기 시절 생긴 수양개빛터널을 최신 영상 음향시설, LED 파사드 등을 활용한 복합 멀티미디어 장소로 새롭게 지은 장소라고 해요. 특히나 밤에 야경을 구경하기 좋은 장소이라고 해요. 그리고 친환경 테마로 구성되어 있고, 빛으로 만든 무지개와 몽환적인 무한대의 터널등 건축물과 예술의 조화라 아름답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중에서 가장 사진 찍기좋아서 연인들도 많이 방문 한다고 합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7) 단양팔경

단양 가볼만한곳 일곱 번째는 단양팔경입니다.

단양 가볼만한곳으로 제일 잘알려진 장소은 단연 단양팔경이 아닐까 해요. 단양팔경은 단양군을 중심으로 근처 여덜개의 명승지를 말하는데요. 하선암, 중선암, 상선암, 사인암, 구담봉, 옥순봉, 도담삼봉, 석문으로 연결되는 명승지인데요. 그중에서 도담삼봉의 아름다움이 상당히 빼어난데요. 남한강 한가운데 봉우리 3개가 섬처럼 있기에서 삼봉이라고 불러요.

그리고 섬이 있는 호수 같다고 하여 도담이라고 해요. 단양 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한 이 곳은 한국 관광 100선에 삼년 연달아서 지정되었을 정도로 뛰어난 경관을 인정받았다고 있어요. 단양 가볼만한곳 중의 단연 꽃이라고 있으므로, 가시는 분들은 반드시 가보시길 바래요.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8) 고수동굴

단양 가볼만한곳 여덟 번째는 고수동굴입니다.

대부분 석회석 지질로 이뤄진 단양의 지하 깊숙한 장소에는 사람의 손길이 미처 닿지 않은 미지의 석회동굴들이 수십 개씩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천연기념물 256호로 지명된 고수동굴은 길이가 무려 1,700m 달하는 자연동굴로 동양에서 제일 아름다운 동굴로 여겨져요.

동그랗게 입을 벌리는 듯한 동굴의 깊은 안쪽을 살펴보니 산속부터에서 잔잔하게 스며드는 빗물과 공기가 맞닿아 이뤄진 예사롭지 않은 형태의 종유석과 석순들이 시선을 뺏는다고 합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중 여기를 빼놓으시면 안되겠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9) 단양 유람선

단양 가볼만한곳 아홉 번째는 단양 유람선 입니다.

단양유람선의 주소는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83인데요. 단양 유람선이 운영되는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에서 저녁 4시까지 에요. 입장료를 결제해야 하고, 이용료는 성인은 13000, 어린이는 10000원인데요. 단양 유람선은 느림보 강물을 따라서 근처 경치를 구경할 있는 코스인데요. 유람선은 1층과 2층이 있으며 한시간 가량 타고 곳곳에 관람한다고 보면 돼요. 단양 가볼만한곳으로 항상 베스트로 뽑히는 단양 유람선 안타면 아쉬울거에요. 수양개선사 유적 전시관까지의 경관을 유람선 타고 구경할 있어요.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가볼만한곳 10) 다누리 아쿠아리움

단양 가볼만한곳 열 번째는다누리 아쿠아리움 입니다.

다누리 아쿠아리움의 주소는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111인데요. 다누리 아쿠아리움은 매일 오전 9시에서 저녁 6시까지 운영해요. 입장료 결제하고 입장해야 하며 어른은 10000, 어린이는 6000원인데요. 그곳은 초입에서 단양을 상징하는 쏘가리 조형물이 눈길을 끌고 있어요. 민물고기 생태관이 위치하고 있으며, 거기에 종류도 상당히 많이있어서 곳곳에 구경 거리가 많아요. 그리고 플라워혼 물고기는 그곳 다누리 아쿠아리움의 대표 마스코트이기도 해요. 단양 가볼만한곳으로 10 곳을 소개해드렸데요, 참고하셔서 좋은 여행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